자주묻는질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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번호 | 분류 | 제목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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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0 | 회원가입/로그인 | 사용하지 않는 계정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? | |
1. 회원탈퇴(회원 본인만 가능) 더 이상 계정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, ‘회원탈퇴’를 실행해야합니다.
2. 미사용 처리(총괄담당자만 가능) 총괄담당자는 당사 내 사용하지 않는 계정을 ‘미사용’ 처리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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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9 | 회원가입/로그인 | 총괄담당자 권한은 어떻게 변경하나요? | |
1. 現 총괄담당자가 재직 중인 경우 - 총괄담당자가 총괄담당자로 변경하고자 하는 담당자의 권한을 ‘총괄담당자’로 변경합니다. (現 총괄담당자가 수행) ※ 총괄담당자는 기업·기관별로 1개의 계정만 지정 가능
2. 법인인 기업·기관의 現 총괄담당자가 퇴사 등으로 부재한 경우 (1) 총괄담당자 변경을 실행하고자하는 자가 기가입자인 경우 - 헬프데스크(02-2284-1980)로 문의바랍니다. (2) 총괄담당자 변경을 실행하고자하는 자가 가입자가 아닌 경우 - “회원가입 > 총괄담당자 변경”을 실행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.
※ 가입시 공동인증서 인증 필요 3. 법인이 아닌 기관의 現 총괄담당자가 퇴사 등으로 부재한 경우 - 헬프데스크(02-2284-1980)로 문의바랍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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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8 | 회원가입/로그인 | 아이디는 어떻게 변경하나요? | |
한번 설정된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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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7 | 회원가입/로그인 | 법인 공동인증서 인증시 페이지 오류 또는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합니다. | |
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1. 브라우저 종류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. 본 시스템은 크롬 혹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크롬 혹은 엣지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. 2.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. 3. 공동인증서의 경로가 맞지 않거나 저장이 잘못된 경우 인증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4. 접속 경로(도메인)을 재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 5. 웹브라우저 캐시나 쿠키 기록이 가득 찼을 경우,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웹브라우저 캐시 및 쿠키 데이터 정리한 후 재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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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6 | 회원가입/로그인 | ‘나의 기업·기관 선택’메뉴에서 당사의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. | |
기업·기관 회원가입은 ‘환경정보 공개대상’만 가능하며, 기업·기관의 환경정보 등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[환경정보 살펴보기]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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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5 | 회원가입/로그인 | 기존 환경정보공개시스템의 기업·기관 회원입니다. 리뉴얼된 시스템에 재가입을 해야하나요? | |
기존 환경정보공개시스템(2025년 4월까지 운영된 시스템)에 가입한 기존 기업·기관 회원이라 하더라도 리뉴얼된 환경정보공개시스템에 재가입 해주셔야 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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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4 | 서류 및 현장검증 | 기업 담당자 참여는 어떻게 하나요? | |
전체 내용을 입력하는 담당자 이외에 해당 업무(온실가스, 대기, 수질, 폐기물 등)를 하는 담당자가 참석하는 것이 검증 업무에 도움이 됩니다. | |||
33 | 공개 | 입력한 환경정보는 어떻게 공개되나요? | |
매년 6월 30일까지 시스템에 등록된 환경정보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검증을 거쳐 매년 12월말 환경정보공개시스템(www.env-info.kr)을 통해 공개됩니다. | |||
32 | 서류 및 현장검증 | 환경정보를 검증하는 과정에서 기업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있나요? | |
검증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진행하며, 기업/기관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은 없습니다. | |||
31 | 서류 및 현장검증 | 현장확인 대상 선정방법과 당일 진행방식이 궁금합니다. | |
현장확인은 공개대상 중 일부를 대상으로 진행하며, 대상은 랜덤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. 현장확인은 외부 검증위원 2명(선임, 일반)이 방문하여 내부문서와의 일치성(내부문서와의 비교 및 출처 확인), 환경정보 산출과정의 타당성 등을 확인합니다. 따라서, 현장확인 대상 기업/기관은 환경정보공개시스템에 입력한 정보를 증빙할 수 있도록 각 항목별 근거자료를 준비하여야 합니다. |